. Bezier가 parametric curve를 만듬.
. control points가 magnetic처럼 curve를 잡아당김
. order : control point의 갯수
. degree : control point의 갯수 - 1
. order 2 : straight
. order 3 : quadratic curve
. order 4 : cubic
. 점이 5개 이상이면 control이 잘 안 되므로 힘들어서 잘 안 쓰임.
(심하게 oscillation함)
. Continuity
. Bezier curves를 여러개 놓고 생각
. None : 두 선이 not meet
. C0-Positional : Meet(share a common endpoint)
. C1-Tangent : same tangent at the breakpoint
. C2-Curvature : same tangent at the breakpoint, same rate of change
. OpenGL
. Control points를 정하고 그것들을 이용해서 bezier curve를 grid로 나누어 중간 vertecies n개를 계산하고 모두 이어서 출력
. Bezier surface도 같은 방식으로 가능.
. Bezier curve -> B-spline -> NURBS 로 발전된다.
참고)
Open Superbible, ch.10.
http://en.wikipedia.org/wiki/B%C3%A9zier_curve
. control points가 magnetic처럼 curve를 잡아당김
. order : control point의 갯수
. degree : control point의 갯수 - 1
. order 2 : straight
. order 3 : quadratic curve
. order 4 : cubic
. 점이 5개 이상이면 control이 잘 안 되므로 힘들어서 잘 안 쓰임.
(심하게 oscillation함)
. Continuity
. Bezier curves를 여러개 놓고 생각
. None : 두 선이 not meet
. C0-Positional : Meet(share a common endpoint)
. C1-Tangent : same tangent at the breakpoint
. C2-Curvature : same tangent at the breakpoint, same rate of change
. OpenGL
. Control points를 정하고 그것들을 이용해서 bezier curve를 grid로 나누어 중간 vertecies n개를 계산하고 모두 이어서 출력
. Bezier surface도 같은 방식으로 가능.
. Bezier curve -> B-spline -> NURBS 로 발전된다.
참고)
Open Superbible, ch.10.
http://en.wikipedia.org/wiki/B%C3%A9zier_cur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