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정보 검색과 외부 정보 검색의 장단점
내부정보
1. 원하는 모든 수준의 정보를 쉽게 가져올 수 있다.
(depth가 깊고 coverage는 좁다.)
2. 객관성이 떨어진다.
유저가 아닌 내부의 압력(스폰서, 회사 정책등..)에 의해 중요도가 결정된다.
외부정보
1. depth보다는 낮고 coverage가 크다.
2. 공식적인 제휴가 아닐 경우 template를 만들어서 노가다 해야한다.
(바뀌는 intreface를 쫓아가기 힘들 수 있고 가끔은 불가능하기도 하다.)
3. 충성도를 높히기 힘들 수도 있다.
4. 객관적이다. 내부의 압력이 없고 유저의 취향이 반영된다.
내부정보
1. 원하는 모든 수준의 정보를 쉽게 가져올 수 있다.
(depth가 깊고 coverage는 좁다.)
2. 객관성이 떨어진다.
유저가 아닌 내부의 압력(스폰서, 회사 정책등..)에 의해 중요도가 결정된다.
외부정보
1. depth보다는 낮고 coverage가 크다.
2. 공식적인 제휴가 아닐 경우 template를 만들어서 노가다 해야한다.
(바뀌는 intreface를 쫓아가기 힘들 수 있고 가끔은 불가능하기도 하다.)
3. 충성도를 높히기 힘들 수도 있다.
4. 객관적이다. 내부의 압력이 없고 유저의 취향이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