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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CG Term project 발표정리 - 2006.5.2

2006. 5. 2. 22:56 | Posted by 속눈썹맨

. 조원 : (주한별, Linda), (김지혜, 이춘석 tclab)
. Color2gray : Salience-Preserving color removal
  . gray로 바꾸면 intensity만 남아 안 보이게 되는 것이 있다.
  (Intensity가 같고 chrominance만 다른 경우)
  . Intensity를 희생하더라도 차이가 구분되게 한다.
  . Chrominance difference -> luminance
  . f(g) = sigma((i,j) in k, ((gi - gj) - dij)^2)
  . d : chrominance difference
  . f(g)를 minimize하는 g를 찾으면 된다.(optimization)
  . 색, 인지과학이용.(human visual sensitivity)

. 조원 : (김윤영 tclab)
. Feature Preserving Regular Remeshing
  . surface remeshing : 3D mesh를 remesh해서 다시 3D로 만듬.
  . mesh : polygon으로 정의된 연결 집합
  . Regular remeshing
  . Regular remesh : 모든 vertex가 같은 valence를 가짐.
  . Valence : vertex에 연결된 edge의 수
  . Connectivity가 좋다. 압축률이 좋다.
  . Goal : feature를 잘 보존하면서 remesh
  . Segmentation : 3D를 자름
  . Parameterization : 3D를 2D에 펼침 => feature preserving
  . least square conformal Map => regular remeshing

  . Parameterization
  . 각도 보존(Conformal map, angle-preserving)
  . 경위도 보존
  . 넓이 보존
  . Contribution - 기존방법의 단접 - 삼각형이 매우 찌그러짐.

. 조원 : 공내진
. Fast bilateral filtering for the display of high-dynamic range
  . HDR : High-dynamic-range
  . device들보다 인간이 보는 contrast range가 훨씬 넓다.
  따라서 완벽하게 표현하지 못한다.
  . 선형으로 변환하면 대비가 분명하지 않다.
  . 영화가 너무 어두울 때
  . 밝은 것(오랜노출)부터 어두운 것(짧은 노출)순으로 16장을 찍고 합쳐서 만든다.
  . Tone reproduction problem : contrast를 잘 맞추기
  = Tone mapping operator 찾기
  . Anisotropic diffusion : 가까운 pixel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음.
  . Bilateral filter : contrast를 잘 변환

  . bilateral : 쌍방의, 좌우 양측의
  . anisotropic : directionally dependent
  . have different characteristic in different direction
  . ex) polarising lens, polaroid sunglasses

  . isotropic : directionally independent
  . diffusion : spotaneous spreading of matter, heat or momentum

  . layes
  . base layer : operation을 함
  . Detail layer : 보존
  . Color layer : 안씀

  . Bilateral mask
  . f : 관심 pixel의 주변만 봄
  . g : edge에서는 intensity가 달라지는 속성을 이용,
         너무 intensity가 커지면 중단.

. 조원 : (최영남 AI, 김효실 GC), (양형진)
. A new voronoi based surface reconstruction algorithm
  . Laser scan으로 물체를 sampleing하여 point를 얻음.
  . Surface reconstruction : surface 위의 점을 sampling하고
  그것을 다시 construct해서 surface를 만듬.

  . Delaunay triangle : 점들을 이어 삼각형으로 만듬.
  . edge property : 어느 삼각형의 외접원도 그 세 점 외에 다른 점을 포함하지 않음.
  . http://www.ics.uci.edu/~eppstein/gina/delaunay.html

  . Mesh : simple element로 discretization

  . Voronoi diagram : R^d를 point로 cell로 나눔. (decomposition)
  . closest point에 의해 분할되는 공간

  . Medial Axis
  . voronoi diagram의 edge의 boundary
  . tree-like skeleton
  . continuous cousin of the Voronoi diagram
  . http://www.cs.utexas.edu/users/amenta/powercrust/tools.html#mat
 
  . Power crust
  . Medial axis transform을 이용한 3D surface reconstruction algorithm

  . Clakrson's hull
  . n-d Delaunay triangulation을 위한 Exact arighmetic을 해준다.

  . Geodesic distance와 euclidean distance가 다른 것을 구별하기 위해
  axis를 사용한다.

. Surface reconstruction algorithm
  . CGAL library 이용
  . Improve : handling sharp edge
  . Compression 해보기

. 조원 : 유상욱
. Realistic 3D face construction
  . Final fantasy : Model의 사진을 기반으로 만듬
  . 사진 + camera parameter
  . 3D face Model construction - 사용자가 feature point 추가가능
  . Image Texturing
  . Virtual Boundary
  . Matching
  . Embedding
  . Smoothing

. 조원 : 서원필(VR), 이용준
. Sequential Point trees
  . Point based rendering (삼각형이 아닌 point cloud를 이용하자.)
  . Inefficient when all vertices are rendered
  . Hole problem
  . Qsplat - Octree처럼 공간을 나눔
  . tree라서 array보다 느리다.
  . CPU + GPU를 모두 쓰므로 bottleneck이 있다.

. 조원 : 이지현
. Making paper craft toys from meshes using strip-based approximate unfolding
  . Paper craft
  . Unfolding : Mesh -> 전개도

  . 기존의 방법
  . Unrealistic to assemble
  . simplify-smoothness 보존
  . Triangle strip : 언제나 unfold가능, loop도 ㅣㅇㅆ을 수 있음.
  . Zonal region : 띠를 만듬.

. 조원 : (주현성, 이지원), (이정환 CG)
. Particle system
  . 20년이 넘어 이미 모두 상업화됨.
  . Research topic이 없음.
  . 최초의 motion blur 작품(streaks of lights)

. Digital Photography of flash and no-flash image pairs
  . flash : High-frequency, red-eye, harsh shadow
  . No-flash : Ambient illumination, noise
  . 동일한 카메라 위치에서 찍은 두 사진을 합성하고 장점만 취해 더 좋은 이미지를 얻는 다.

. Art-based rendering of fur, grass and trees

. Stanford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http://www-graphics.stanford.edu/
-> Data archives
The digital michelangelo project의 일환으로 status scanner가 있어서
데이터가 많음 point set sample data를 얻을 수 있음.
Bunny, Lion, Happy Buddha, Dragon, Lucy 등이 있다.